2018/04
-
[Online Advertising]네이티브 애드가 진짜 네이티브해야 하는 이유Web Insight/네이티브 광고 이야기 2018. 4. 26. 15:13
1/ 네이티브 광고의 등장 '네이티브 광고(Native Advertising)'. 일반적으로 알려진 정의에 따르면 다양한 서비스의 자체 디자인에 어울리게 '자연스러운' 포맷으로 제공되는 광고를 말한다. 온라인 웹페이지를 뒤덮은 광고를 향한 사용자들의 거부감이 가시화되자 2010년 이후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돌파구로 주목받고 있다. 네이티브 광고는 어떻게 기존 광고를 대체할 수 있는 해결책으로 주목받게 됐을까. 네이티브 광고가 사용자의 거부감을 해소하는데 그쳤다면 해결책의 위상을 가지지는 못했을 거다. 결정적인 이유는 배너 광고의 클릭률 하락, PC에서 모바일로 대거 이동 클릭 모수라는 두 가지 환경적 변화에 적절히 대처한 광고 형태로 결국 성과와 효율을 인정받아 주요한 수익원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였기 때문..
-
[The Shape of Water] 농아와 인어의 사랑 이야기Review/Movie 2018. 4. 25. 03:22
/ The Shape of water는 농아와 인어의 사랑 이야기다. 이렇게만 말하면 굉장히 밋밋하게 들리는데 그 속을 들여다보면 던지는 메시지가 마냥 가볍지만은 않다. 언어 장애를 가진 엘리자는 청소노동자다. 매일 아침 일어나 계란을 삶고, 홀로 성적 욕구를 풀고, 일터로 나가는 단조로운 일상을 살지만 그녀의 일터가 1960년대 미국의 항공우주 연구센터라는 점이 특이하다면 특이하다. 평범하지 않은 장소는 역시나 일상을 깨부순다. 한창 우주선 개발 경쟁에 열을 올리던 미국과 소련. 미국은 이 경쟁에서 한시라도 빨리 우위를 점하고자 아마존 원주민이 신으로 받들고 있다는 물 속의 희귀 생명체, 쉽게 말해 '인어'를 항공우주 연구센터로 데려온다. 평이한 일상을 살아감에도 '언어 장애'라는 단 하나의 특성으로 ..